본문 바로가기

이슈/쇼핑생활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제대로 알고나서 먹자!

날씨도 점점 풀리면서 봄이 오기 시작했어요.

봄이 오면서 다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실건데 다이어트 하면 보이차 방송도 많이 나왔고

다들 한번씩은 들어 보셨을거예요. 보이차 알약등 먹는법이 많은데여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등 알고 섭취하는게 좋을듯하네요.보이차 끓이는 방법등 알려 드릴게용~

 

 

지인분이 중국분이신데 한국 오시면서 중국 현지인분이 보이차를 선물해 주셨어요~

쇼핑백 케이스도 너무 고급스럽더라구요.

중국 남부지역 중국 운남성 민족들이 즐겨 먹던 차이며 보이차 효능은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었다. 보이차는 오래 묵을수록 맛과 향과 달라지는데 오래 묵은 차일수록 진정한

보이차 맛과 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쇼핑백을 꺼낸 모습인데 케이스도 너무 고급스럽네요.

보이차 효능은 특히 지방분해 비만 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연구일지에 따르면 보이차를 먹은 그룹과 먹지 않은 그룹을 나누었는데  차를 먹은 그룹은 평균 내장지방 비율이 줄었다고 하네요.

 

 

안에도 엄청 깔끔하고 고급스런 케이스가 하나더 있었어요.

비만 뿐만 아니라 보이차 성분에는 갈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지방 쌓이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춰줄뿐 아니라 성인병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갈산이라는 성분은 보이차에만 있는것만은 아닌데 우롱차 녹차에도 갈산이 있는데 보이차 발효 과정에서 우롱차나 녹차 보다 6배~10배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뚜껑을 열었는데 또 뚜껑이 야무지게도 포장되어 있네요 ㅠㅠ

효능을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지방분해,항산화효과,콜레스토롤개선,혈관개선,간기능개선,변비등 보이차 효능이 대단한거 같아요. 그래서 인지 중국 10대 명차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이차 선물로도 할정도 명품 차이기도 하고여 많은 해외 스타들도 즐겨 먹는다고 하네요.

 

 

좋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게되면 설사,속아픔,잠설침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알르레기체질 철분제를 섭취 하시는 분이라면 확인하시고 드셔야 되요.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1. 커피포트나 주전자에 물을 끓여 줍니다.

                                                     2. 찻잎을 4g~6g 넣고 5초후 물을 버려줍니다. 

                           (물을 버리는 이유는 찻잎에 이물질이나 말라 있던 잎을 펼치는과정 입니다.)

                                                      3.다시 찻잔에 뜨거운 부어 우려서 드시면 됩니다.

           (너무 뜨거운 물에 오랫동안 담그면 맛과 질이 떨어 질수 있으며 2번은 더 우려 드셔도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