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떠나요~

부산 시민공원 벚꽃 야경 이쁜곳~주차장 요금까지!

요즘 부산하면 핫 플레이스 시민공원 이라고 말할수 있어요.

봄이 오면서 다들 벚꽃 축제만 생각 하실건데 부산 시민공원은 약 14만 평인데여 그 안에 나무만 

85만 여 그루가 심어 져 있으며 벚꽃 유채꽃등 볼거리로는 어디하나 빠질곳 없는거 같아요.

 

 

 

남문과 북문으로 나와 있는데여 왜 남문을 소개하는지 뒤에 설명 드릴게여.

공원 운영시간은 5시~밤12시 까지 운영하며 반려견이랑 같이 산책 할수 있으며 자전거,오토바이 출입 제한 입니다.  자전거는 공원 입구마다 자전거 보관소 있어요~

 

 

트레이더스 사진을 왜 찍었냐구요?

부산 시민공원 단점이 안에 먹거리가 단점인데여 남문 1옆에 보시면 트레이더스 편이점등 있는데

공원 들어가시기 전에 들려 주시면 좋아요~

닭,초밥등 많이들 사서 들어 가시더라구요~(돗자리 필수)

 

 

 

저녁 시간 인데 야경이 정말 이쁜데여 도심 속에 자연을 느낄수 있다는게 매력적 인거 같아요.

숲길이 많으며 걸어 다닐때마다 불빛과 조형물 다양한 조명들 야경을 보시면서 걸으시다보면 테마가 바뀌는 재미도 느낄수 있으며 힐링 하기 좋아요.

사진을 막 찍어도 왠만해서 이쁘게 나오는데여 중간 중간마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들이 많으니 잘둘러 보세요~

 

 

산책 하시다 보면 하천옆에 잉어 먹이 주는 곳이 있는데여 최근 부산 시설공단에서 잉어 600마리 방류 했다고 하더라구요.

황금색 잉어 부터 색깔도 다양하며 오리도 떠다니며 돌다리도 건너 보며 완전 자연이 느껴져요.

 

어린이놀이시설,분수,잔디광장,백사장,북카페,편의점등 볼거리 놀거리 편의시설등 완벽히 갖춘 공원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요즘 벚꽃이 한창인데여 길을 걷다보면 벚꽃들이 나란히 있는데여 지금 만개시기라 벚꽃 이뻐요.

 

 

주차장은 실내와 야외 2군데 있는데여 남문쪽에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시민공원 주차장 요금은 10분 단위로 부과가 되는데여 평일 200원 주말 300원 부과되니 참고 하시고 주차장 줄이 길다고 공원 주변 갓길에 주차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주차 단속 합니다.

부산시민공원이 그전에는 미군 부대 였는데 2010 부산에 반환 되었는데 100년 동안 한국속에 이국 땅으로 아픔도 간직한 곳이기도 하네요.